로보락 s7 plus 실사용 후기
두달전쯤 로보락 s7 plus 엠티도크 포함 제품을 샀다. 신제품인 로보락 s7 maxv ultra가 나온다고 했는데 물걸레 청소 기능이 너무 좋아 보였지만 생각보다 가격이 너무 비싸 로보락 s7 plus로 정하게 되었다.
기존엔 샤오미 로봇청소리를 살려고 했다가 치후360 s9 이 가성비가 괜찮다하여 2년동안 써봤는데 로봇청소기를 처음 써보는 입장에서 너무 편하고 좋았다. 제일 좋았던 점은 어머니가 편해하신다는 점. 만족도 최상!!! 효도 선물로는 최고다.
처음 구매했던 치후360 s9도 물걸레 기능이 있는거라 너무 잘썼다. 대신에 물걸레와 청소통은 쓸때마다 비워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요즘 나오는 청소기들(이번에 구매했던 로보락s7 maxv plus 포함)은 밑바닥의 브러쉬가 빗자루처럼 털이 있어 머리카락이 엉켜붙어 떼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런데 단점보단 장점이 많았던지라 정말 만족스러웠다.
올해엔 본가에서 나왔기 때문에 로봇청소기 없이 몇달간 살았었다. 정말 불편했다. 이유중의 하나가 이번 봄에 송진가루가 너무 판을 쳤었기 때문이다. 창문을 조금만 열어놓아도 바닥을 닦으면 송진가루가 엄청나게 묻어나왔다. 닦아도 계속 쌓이는 송진가루 덕분에 로보락 s7 plus를 구매하게 되었다. 기존에 구매했었던 치후360 s9은 부모님 집에 있고, 로봇청소기를 뭘살까 고민하던 중에 로보락 s7 plus를 구매했다. 결과는 대만족!!!
전자제품을 살때 많이 찾아보고 결정을 하는편인데 로보락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구매하게 되었다. 가격은 기존에 썼던 치후360 s9보다 2배정도 더 비싸지만 만족한다. 엠티도크 덕분일지도 모르겠다.
자동으로 청소통을 비워주는게 너무 좋다. 머리숱이 많아 머리카락이 많이 떨어지는 편인데 집에 머리카락이 잘 안보인다. 하루에 아침에 한번 돌리는데 정말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물건이다.
사람들이 대부분 궁금해하는거 중에 하나가 시리즈가 많은데 뭘사야할지 고민이라는거다. 그냥 간단하게 핸드폰이라 생각하면 된다. 새로운 시리즈가 당연히 좋지만 어차피 쓰는기능은 다 거기서 거기기 때문에 비슷비슷하다.
전에 쓰던 치후360 s9과 비교해보면 비슷하다. 어차피 집에서만 쓰는거라 흡입력은 그렇게 안중요해보인다. 물걸레도 비슷하다. 대신에 러그같은데 깔려있어도 그위를 지나다닌다는건 만족한다.
신제품들은 센서가 좋아져서 러그위로 지나갈경우 물걸레는 올라가고 청소기만 작동하게 되어있는데 이건 편한거 같다.(그래도 러그에 물은 조금씩 묻어있다)
내가 느꼈던 로보락 s7 plus의 장점은 집청소를 할때 로봇청소기를 켜놓고 다른 곳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이다. 빨래를 하든 설거지를 하든 쓰레기통을 비우든 마트를 가든. 그냥 켜놓기만 하면 된다는 것이다.
출근할때 켜두고 가면 퇴근했을때 깔끔해진 바닥이 보일것이다. 그리고 엠티도크가 쓰레기통을 바로 비워줘서 물걸레만 다시 빨면 된다는 것이다. 브러쉬도 실리콘으로 나와서 머리카락 제거를 따로 안해줘도 된다. 대신에 브러쉬와 기기의 이음새부분에 머리카락이 끼는건 어쩔 수 없는거라 그냥 생각날때 보고 빼주면 된다.
로봇청소기의 단점도 분명히 있다. 구석이나 문을 열어놓으면 문뒤는 청소가 안된다. 그리고 바닥에 널브러져 있는 핸드폰 충전선같은거도 다 치워놔야한다. 제일 중요한 단점으로는 반려동물 키우는 분들에겐 주의가 필요하다.
강아지를 키우는데 청소기가 강아지똥을 몇번 밀고 간적이 있다. 이거 정말 스트레스 받는다. 바닥을 똥칠하면서 청소하는 청소기가 보일것이고 이게 또 청소하기가 여간 힘든게 아니다.
분해란 분해는 다해서 다 닦어줘야한다. 정말 스트레스 받는 이유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지금은 강아지를 주의하면서 돌리고 있다. 그리고 엠티도크의 청소통 비우는 소리가 꽤 크다. 20초 정도라 밤늦게 돌리는것은 소음이 될 수 있다.
이번에 나온 최신 제품인 로보락 s7 maxv ultra의 물걸레까지 빨아주는 기능이 좋아보여 고민 했었지만 앞에서 얘기했듯 가격이 비싼것과 후기들을 보았을때 걸레빤물에서 냄새가 나는것과 그걸또 비워줘야하는 번거로움 그리고 걸레는 내손으로 빨아야 한다는 그 느낌적인 느낌때문에 선택을 안했지만 반대로 그냥 물통에 물채우고 물빼주는 것만 하면 되는거라 여유가 있다면 괜찮을거라 생각한다.
스마트한 시대에 로봇청소기는 정말 삶의 질을 높여주는 제품이라 단연코 말할 수 있다. 그러니 고민중이라면 잘 생각해보시고 구매해 보는것 또한 나쁘지 않다고 말씀드린다.
신제품들의 모터향상 흡입력 향상 이런거보단 나에게 필요한 기능들(예를들어, 난 물걸레는 필요없어, 청소통은 내가 비우면돼, 난 귀찮으니 비싸더라도 물걸레도 빨아주고 청소통도 비워줬으면 해, 난 인테리어 때문에 이색이 좋아 등)을 생각하고 구매하시길 바란다.